2024.03.20 (수)

  • 맑음동두천 0.3℃
  • 구름많음강릉 0.9℃
  • 맑음서울 1.5℃
  • 맑음대전 1.7℃
  • 구름조금대구 4.3℃
  • 구름조금울산 4.4℃
  • 맑음광주 4.7℃
  • 맑음부산 4.3℃
  • 맑음고창 4.0℃
  • 구름조금제주 8.0℃
  • 맑음강화 1.8℃
  • 맑음보은 2.0℃
  • 맑음금산 1.3℃
  • 맑음강진군 5.3℃
  • 구름조금경주시 4.2℃
  • 맑음거제 4.8℃
기상청 제공

MISSION



[NEWSinPhoto 뉴스인포토닷컴/ #선교소식/#죽어나가는 기독교인들]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대량학살 “적신호”에 대응해줄 것을 한국 정부에 요청!……..나이지리아의 ‘미들 벨트’지역 지난 160일간 500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살해된 지역!.순교자의 소리 (Voice of the Martyrs Korea). 20210716.

이 단체는 지난 160일 동안 나이지리아 전역 8개 주에서 500명이 넘는
이그보Igbo족 비무장 기독교인이 학살당한 사건에 대해
한국과 국제 사회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NEWSinPhoto 뉴스인포토닷컴/#선교소식/#죽어나가는 기독교인들]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대량학살 “적신호”에 
대응해줄 것을 한국 정부에 요청!……..
나이지리아의 ‘미들 벨트’지역 지난 160일간 
500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살해된 지역!.
순교자의 소리 (Voice of the Martyrs Korea). 20210716. 
(NEWSinPhoto 뉴스인포토닷컴 편집= 주동식 기자)
 

 

나이지리아의미들 벨트에는20년 이상 지속적으로 풀라니족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에게 공격당한 기독교인 마을들이 위치해 있으며, 지난 160일간 500명 이상의 기독교인이 살해된 지역이다. 플래토주 바르킨라디는 순교자의 소리의 지원을 받아 핍박받는 기독교인을 전문으로 치료해주는 병원이 있는 곳이다.

 





나이지리아의 인권감시단체 ‘시민적 자유와 법의 지배를 위한 국제사회The International Society for Civil Liberties and Rule of Law’는 한국과 다른 민주 국가의 정부에 나이지리아 동부에서 일어나는 기독교 집단 학살의 “적신호”에 대응할 것을 촉구했다.

 
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이하, ‘순교자의 소리’)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인터소사이어티Intersociety’라고 불리는 이 단체는 지난 160일 동안 나이지리아 전역 8개 주에서 500명이 넘는 이그보Igbo족 비무장 기독교인이 학살당한 사건에 대해 한국과 국제 사회가 관심을 가져주기를 바라고 있다고 전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풀라니Fulani족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의 기독교 핍박이 20년 이상 지속되고 있지만, 특히 2021년 나이지리아 동부와 남동부에서 기독교인에 대한 공격이 급증했다고 설명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이렇게 인터소사이어티에서 국제 사회의 도움을 요청한 까닭은 기독교인이 500명이나 살해되었는데도 아직 단 한 명의 풀라니족 전사도 체포되지 않았다는 충격적인 사실에서 비롯된 것입니다. ‘국제종교자유법International Religious Freedom Act’을 발의한 프랭크 울프Frank Wolf 전 미국 하원의원을 포함한 국제적인 전문가들은 나이지리아 당국이 국가나 주나 지방 차원에서 현재의 폭력 사태를 중단시킬 의향이 없거나 능력이 없어 보인다고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습니다”라고 말했다. 순교자의소리에 따르면 울프는 지난 6월 9일 열린 국제종교자유위원회의 한 청문회에서, 나이지리아 현지를 직접 방문했을 때 나이지리아 기독교인에 대한 집단 학살 경고 표지판들을 목격했다고 증언했다.  "현재 울프는 나이지리아의 폭력에 대한 국제 사회의 대응책을 조율할 특사를 임명해달라고 바이든 대통령에게 요청하고 있다. 하지만 나이지리아 기독교인 형제자매로서, 우리는 정부의 움직임을 기다릴 필요도 없고, 정부가 하거나 하지 않기로 선택하는 것에 따라 우리의 행동을 제한할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순교자의 소리는 나이지리아 플래토Plateau주 바르킨 라디Barkin Ladi의 한 병원에 자금을 지원하고 있다. 이 병원은 모든 주민에게 개방되어 있으나, 핍박을 당한 기독교인 피해자와 그들의 생존한 가족들에게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전문으로 한다. 그 병원이 기독교인에 대한 공격이 집중되어 온 나이지리아의 ‘미들 벨트Middle Belt’ 중심부에 위치해 있다고 말한다. 현재 그 병원은 사고 및 응급 서비스, 일반 건강 관리와 출산 서비스, 아동 예방 접종 및 진단 실험실, 에이즈 및 간염 치료를 제공하고 있다. 더 많은 병상과 전문적인 진료를 위한 확장 공사가 현재 진행 중이다.

 

이어 "이는 단지 최근 160일 동안에만 일어난 폭력 사건이 아닙니다. 그것은 풀라니족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나이지리아 ‘미들 벨트’ 전역의 마을에서 기독교인을 상대로 20년 동안 지속되어 온 잔혹한 조직적 행위입니다. 그런데 나이지리아 기독교인에 대한 가장 우려스럽고 효과적인 집단 학살 형태는 최근 500명의 기독교인이 살해당한 것이 아닐수도 있습니다. 삶의 터전에서 쫒겨난 기독교인은 병원에 갈 돈도 없고 달리 치료받을 곳도 찾을 수 없기 때문에, 가장 우려스럽고 효과적인 집단 학살 형태는 치료받지 못하고 방치된 질환이나 질병일 수도 있습니다.

 

바르킨 라디 지역의 인구가 100만 명으로 추산되지만 국립 병원은 한 곳뿐이고 장비나 상주 의료진도 거의 없습니다. 풀라니족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정글용 칼과 총으로만 기독교인을 살해하는 것이 아닙니다. 그들은 기독교인의 자녀들이 예방접종을 받지 못하게 방해하고, 말라리아 및 만성 간염과 단순한 유년기 질병 치료를 방해함으로써 그들을 죽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가 하는 헌금으로 그러한 환경을 바꾸려 하는 것입니다” 


현재 나이지리아가 ‘세계테러지수Global Terrorism Index’에서 이라크에 이어 3위에 올랐다고 밝힌다. 세계테러지수란 ‘경제평화연구소Institute for Economics and Peace’에서 해마다 전 세계 테러리스트들의 활동 본거지 순위를 집계하여 발표하는 지수이다. 하지만 나이지리아에 희망을 품을 수 있는 이유가 있다고 말한다. "풀라니족은 기독교인을 이슬람 극단주의로 개종시키는 것이 아니라 살해하고 있습니다. 나이지리아는 아직 총인구의 50%가 기독교인인 나라입니다. 다른 나라 기독교인들이 해야 할 일은 단지 그들과 함께 서서 기도하고, 그들이 죽은 이들을 매장하고 부상자들을 돌보도록 도와주고, 수그러들지 않는 핍박 속에서도 신실한 증인으로 살아가는 그들의 이야기를 통해 배우고 영감을 받는 것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순교자의 소리는 이번 7월 소식지에서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이 직면한 최근 상황을 종합적으로 다루었습니다. 순교자의 소리 월간 소식지 무료 구독을 희망하시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https://vomkorea.com/signup-vomk/ 를  방문하여  신청하시거나 순교자의 소리 사무실 02- 2065-0703으로 전화해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핍박받는 나이지리아 기독교인들에게 필요한 것을 공급하는 사역에 동역하고자 하는 한국 교회나 성도님은 아래 두 가지 방법 중 하나를 이용해주시기 바랍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1. 한국 VOM 웹사이트: www.vomkorea.com/donation (납부 유형에서 ‘나이지리아 긴급 후원’ 선택)                   
2. 계좌이체: 국민은행 463501-01-243303 예금주: (사)순교자의 소리. 본인 성명과 함께 ‘나이지리아’라고 표기해주세요. 그렇지 않으면 일반 후원금으로 사용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 설명: 풀라니족 이슬람 극단주의자들이 나이지리아의 기독교인들을 공격했을 때 이브라힘 이장 아지오보는 그들의 총에 맞아 시력을 잃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