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목)

  • 흐림동두천 1.0℃
  • 흐림강릉 1.3℃
  • 서울 3.2℃
  • 대전 3.3℃
  • 대구 6.8℃
  • 울산 6.6℃
  • 광주 8.3℃
  • 부산 7.7℃
  • 흐림고창 6.7℃
  • 흐림제주 10.7℃
  • 흐림강화 2.2℃
  • 흐림보은 3.2℃
  • 흐림금산 4.4℃
  • 흐림강진군 8.7℃
  • 흐림경주시 6.7℃
  • 흐림거제 8.0℃
기상청 제공

시민단체



[NEWSinPhoto/시민언론 뉴스인포토닷컴/#이승만 독트린 63정읍 건국 선언 77주년]이승만 박사 “소련 스탈린의 공산화 전략을 간파하고, 남한만이라도 단독 정부를 수립하자”라고 하지 않았다면 “우리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읍 선언은? 건국의 선언이고, 자유 민주 국가 통일 지향!, 위대한 이승만 독트린!. 20230603. 63 정읍 건국 선언 발상지 정읍 동초등학교 교정. 우남네트워크(신철식 상임대표),

[NEWSinPhoto/시민언론 뉴스인포토닷컴/#이승만 독트린 63정읍 건국 선언 77주년]
이승만 박사 “소련 스탈린의 공산화 전략을 
간파하고, 
남한만이라도 단독 정부를 수립하자”라고 
하지 않았다면
“우리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읍 선언은?  건국의 선언이고, 
자유 민주 국가 통일 지향!, 위대한 이승만 독트린!. 
20230603. 63 정읍 건국 선언 발상지 정읍 동초등학교 교정. 
우남네트워크(신철식 상임대표), 
(NEWSinPhoto/시민언론 뉴스인포토닷컴/사진.글=사진전문기자 주동식. 시민운동가)






ㅡ 첫 번째, 1946년 6월 3일 처음으로 자유 민주 국가 설립을 선언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만든 건국 선언일입니다.
    63선언은? 대한민국의 건국 선언이다.
ㅡ 둘째, 63 정읍 선언은 자유 통일 선언이다.
ㅡ 세 번째, 63선언은 자유 민주주의를 위한 국민 총력 동원 선언이다.






“이승만 63 정읍 선언 77주년 기념식 및 기념사업회 출범식”이 지난 3일 토요일 오후3시 정읍 YMCA 청소년 수련관과 정읍선언 발상지 정읍 동초등학교 현지에서 우남네트워크(상임대표 신철식) 주최 조선일보 재단법인 우호문화재단 후원으로 진행 되었다.







우리나라 건국 역사 바로 세우기

63 정읍선언 77주년 기념을 기획한 신철식 우남네트워크 상임대표는 기념사에서
얼마 전까지 주변에서 “이승만의 정읍 발언”이라고 표현했습니다. 
의미와 역사적 가치를 생각한다면, 세계에 역량을 미쳤던 “트루먼 독트린”에 이은 “이승만 독트린”이었습니다. 역사 바로 세우기 운동에는 모두 연합해야 합니다. 누가 누구 밑으로 들어오는 게 아니라 IT 시대에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해 2년 전 우남네트워크를 설립했습니다.


정신과 가치를 보급하는 일뿐만 아니라 이것을 학문적으로 뒷받침하는 역사 정치학자들의 학회가 필요했습니다. 이승만 기념사업회 회장직 임기 2년인데 후임자가 없어 5년간 회장직을 했는데, 정권이 바뀐 후 이 일을 하겠다는 분들이 많이 나타나 우남네트워크 운동을 할 수 있게 된 것입니다.


1948년 건국 이래로 꾸준히 이어진 이념 대립이 아직도 지속되고 있습니다. 지난 75년의 역사 중에 자유민주주의 세력이 압도적으로 많았습니다. 종북좌파 정권이 들어선 것은 20년도 안되는데 우리 자녀들의 교과서는 완전히 좌편향 되었습니다. 1989년 전교조 설립 이후 자라난 자녀들은 역사를 거꾸로 알고 있습니다. 이것은 단순히 교유계 뿐만 아니라 학계 문화계 정치계 사회 각종분야에 좌편향 학자들이 교과서를 만들고, 교육청 교과서를 채택해 현재 역사 교과서는 비정상적인 내용으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우리나라 청소년들은 우리나라가 어떻게 탄생했는지 전혀 모릅니다.

올해는 건국 75년 되는 해입니다.
건국 75년의 대한민국의 모습은 어떻습니까?
1953년에는 전쟁으로 온 국토가 초토화되었습니다. 세계 대전 후에 신생국이 149개 국가가 있었는데, 149개 국가 중 자유민주주의 국가는 대한민국이 유일한 나라입니다. 소련 스탈린의 선동으로 중앙아시아와 동유럽은 모두 좌우합작 정부를 세우자 해서 좌우합작 정부를 세워 놓고는 몇 년 가지 않아 우파는 모두 축출되고 결국 공산주의 국가로 점령되었습니다.  


우리나라를 보십시요?
대한민국은 1953년에 149개 신생국 중에 148등의 국가였습니다. 그런데 70년 만에 세계 10대 교역국 중 하나입니다. 국민 총소득도 세계 10위입니다. 인구 5천만 명이 넘는 나라, 국민 소득이 3만 달러 넘는 나라는 전 세계에 6개 나라밖에 없습니다. 미국 소련 일본 영국 프랑스 독일에 이어 7번째 국가로 등록했습니다. 단순히 경제적인 성장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K Pop이 휩쓸고 있습니다. K Culture가 세계를 휩쓸고 있습니다. 
 
자랑스런 대한민국입니다.

그런데도 남한의 종북좌파들이 김정은 찬양 위원회를 서울에 만들었습니다.
더군다나 “이승만의 63 정읍선언”, 역사상 위대한 이 선언, “그것 때문에 남북이 분단됐다”라고 말합니다. 이승만의 정읍 선언 때문에 남북이 분단 됐다고 말합니다. 이승만이 남북 분단의 원흉이라고 말합니다. 이들은 “남북이 공산 통일되지 못한 것이 이승만 때문이다”라고 말합니다.
이런 사람들을 포용할 수 있습니까?


우리는 자라나는 청소년들에게 우리의 위대한 역사를 바르게 가르쳐서, 
조국에 대한 자부심과 자긍심을 심어주는 의무가 있다 생각합니다.  


1946년 한반도 상황은 매우 위험했습니다. 이승만 박사는 해방 당시 미 . 소 양국의 남북 분할 점령이 분단으로 이어질 것 같아 노심초사하고 있었습니다. 1946년 3월부터 열린 미 , 소 공동위원회가 협의에 의해 통일 국가를 세우기로 했는데 2월에 이미 북한에는 인민민주주의 국가가 수립되었습니다. 소련은 북한에 위성국가를 세워놓고 3월부터 이승만 박사하고 협의해서 좌우합작 정부를 세우겠다고 나온 겁니다. 그렇게 세워진 다른 나라들이 모두 어떻게 됐습니까?
전부 공산화되는 겁니다.


따라서 이 사태를 좌시할 수 없다며 위기를 느낀 이승만 박사께서 남선 순행 대도시를 모두 돌면서 왜 공산주의 국가는 안 되는지? 왜 자유민주주의를 택해야 되는지 강연하고 다녔습니다. 1차 강연을 끝내고 서울에 올라왔다가 돌아가는 사정이 너무 급박해서 다시 순행을 시작한 곳이 정읍입니다.


2차 남선 순행의 첫 도시가 정읍입니다.
2차 남선 순행에서 지금 공산주의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고, 우리가 잘못하면 통일이 아니라 공산주의 국가 될 위험에 처해 있다. 지금부터라도 단합해서 “남한만이라도 자유민주주의 국가를 수립하고, 이를 토대로 자유민주주의 통일을 이뤄나갑시다”라고 “이곳 정읍에서 선언”한 것입니다. 


당시 이승만 박사는 “소련 스탈린의 공산화 전략을 간파하고, 남한만이라도 단독 정부를 수립하자”라고 하지 않았다면 지금 “우리 자유민주주의 대한민국은 존재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정읍 선언은?
건국의 선언이고,
자유민주주의 국가로 통일을 이루고야 말겠다는 위대한 이승만의 독트린입니다.


그럼으로 “정읍 선언은, 자유 민주 대한민국이 처음으로 태동한 발상지”입니다.
정읍은? 자유 민주주의의 성지입니다.


오늘은 건국 이래 처음으로 이승만 박사의 정읍 선언을 제대로 평가하고 기념하는 날입니다.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한 모두가 이 영광을 함께 합시다.


신철식 우남네트워크 상임대표는 참석한 단체 회원 시민들과 함께 
자유 민주 대한민국 만세! 세 번 외치고 인사말을 마쳤습니다.















이어진 강연에서 박명수 공동대표( 전 서울신학대학 교수)는 
1946년 미 . 소공동 위원회에서 이승만 대통령은 자신이 거기에 들어가면 통일 국가를 형성할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이승만 박사 신탁을 반대하는 것으로 여긴 소련이 다른 방향으로 협조가 이뤄지지 않으면서 미 . 소공동 위원회가 결렬하게 되었다. 
바로 그 시점에 나온 것이 “6월3일 정읍 63선언”인 것입니다.  






63 정읍 선언이 가지는 의미는 세 가지입니다. 
첫 번째, 1946년 6월 3일 처음으로 자유 민주 국가 설립을 선언했습니다.
대한민국을 만든 건국 선언일입니다.
63선언은? 대한민국의 건국 선언이다. 
이승만 박사의 63선언문을 자세히 보면 남한의 임시정부를 만들어 힘을 만들어 국제사회에 호소하고 미국의 승인을 받아 소련이 북한을 막아 통일 못하게 하니, 소련을 몰아내고 한반도를 통일된 나라로 만들자는 뜻이 담겨 있다고 말했다.

둘째, 63 정읍 선언은 자유 통일 선언이다.
      국민이 하나 되어 소련을 몰아내고, 공산주의의 방해가 있을지라도 자유를 위해 한반도를 자유 통일을 해야 한다는 뜻이 담겨 있다.

세 번째, 63선언은 자유 민주주의를 위한 국민 총력 동원 선언이다.
라고 박명수 우남네트워크 공동대표는 63정읍 선언의 의미를 3가지로 의미를 부여했습니다. 

기념식은 “뭉치면 살고, 흩어지면 죽는다!” 구호를 끝으로 기념식과 출범식을 마치고, 1946년 6월3일 “63 정읍 선언 발상지” 정읍 동초등학교 교정으로 옮겨 77년 전 이승만 박사의 정읍 건국 선언의 의미를 되새기기도 했다.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