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2.29 (목)

  • 구름많음동두천 6.9℃
  • 흐림강릉 5.1℃
  • 구름많음서울 7.6℃
  • 흐림대전 6.1℃
  • 대구 4.6℃
  • 울산 3.6℃
  • 흐림광주 6.7℃
  • 부산 4.9℃
  • 흐림고창 5.6℃
  • 제주 8.0℃
  • 구름많음강화 6.0℃
  • 흐림보은 4.9℃
  • 흐림금산 4.7℃
  • 흐림강진군 6.5℃
  • 흐림경주시 4.1℃
  • 흐림거제 4.8℃
기상청 제공

MISSION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중국 선교/ 핍박.구금 ] 연로한 중국 여성 기독교인까지 말살하는, 공산주의자들의 반기독교 전략이 진화하고 있다!. Voice of the Martyrs Korea순교자의소리.20210325.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중국 선교/ 핍박.구금 ] 연로한 중국 여성 기독교인까지 말살하는, 공산주의자들의 반기독교 전략이 진화하고 있다!. Voice of the Martyrs Korea순교자의소리.20210325.
(NEWSinPhoto뉴스인포토닷컴  편집=주동식 기자)









ㅡ 2018년, 그 교회 사역자인 쳉하이롱Cheng Hairong은 ‘목사들의 공동 성명: 기독교 신앙을 위한 선언서A         Joint Statement by Pastors: A Declaration for the Sake of the Christian Faith’에 서명했습니다. 
ㅡ 소위 ‘중국 선언서’라고 하는 이 선언서는 청두Chengdu시 이른비언약교회
    the Early Rain Covenant Church   왕이Wang Yi 목사가 발표한 것이었습니다. 
ㅡ 이 선언서는 가정교회 탄압과 핍박을 중단하고, 모든 중국 국민 개인의 신앙과 양심의 자유를 
    존중할 것을 당국자들에게 촉구했습니다.”
ㅡ 충칭 교회 사역자 쳉하이롱을 비롯한 중국 교회 지도자 439명 (목사 공동 성명 참여자) 을 위해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ㅡ “중국 공산당은 1949년 권력을 장악한 이후, 교회에 대하여 ‘젊은이들은 무신론으로 교육하고 나이 든 
     기독교인들은 죽게 내버려 두면 교회는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라는 태도를 항상 보여 왔다
ㅡ 이제는 활발하게 성장하는 젊은 대형 교회만 중국 경찰의 급습 대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ㅡ 지난 2월 28일 중국 충칭시 사복 경찰 몇 명이 주일 오전 10시경 ‘충칭 생명의 샘 교회
     Chongqing Living Fountain Church’를 급습해 작은 가정교회 모임을 해체하고 두 남성을 체포했다. 
ㅡ 그중 한 명은 그날 말씀을 전하고 있었다. 경찰은 교회 컴퓨터를 압수했고, 
     예배에 참석한 성도들을 강제 귀가시켰다. 
ㅡ 나중에 경찰은 가정교회 구성원들의 명단과 재정 정보를 수집하기 위해 
     가정교회에 장소를 제공한 집주인을 압박했다.
ㅡ 충칭 생명의 샘 교회의 성도는 대부분 연로한 여성들이다.
ㅡ  노년의 여성들로 구성된 작은 가정교회가 급습을 당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무도 
      그 소식을 듣지 못합니다. 
ㅡ 노년의 여성들은 급습 영상을 휴대폰으로 촬영할 생각조차 하지 못합니다. 아무도 그 사건을 신고하지 않       고, 그 사건에 관한 통계도 기록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ㅡ 그러나 분명한 것은 공산당이 더 이상 연로한 기독교인을 내버려 두지도 않고, 그들이 죽어 기독교인 숫자        가 감소하기를 기다리지도 않는다는 것입니다.”
ㅡ 연로한 기독교인들은 공산당 관리들이 예전에 알고 있던 것보다 신앙에도 훨씬 더 헌신적이고, 그것을 
    전파하는 데도 훨씬 더 능숙하다는 사실을 공산당 관리들이 깨닫기 시작한 것 같다
ㅡ 연로한 여성들이 교회의 주축입니다. 그분들은 굳셉니다. 매 맞고, 무시당하고, 속고, 인생의 모든 
    면에서 철저히 소외되는 것에 익숙하지만 절대 포기하지도 않습니다.
ㅡ 또한 당국자들은 어린이들이 예배에 참석한 것을 보고 특히 곤혹스러워했습니다.
ㅡ 중국 내 등록되지 않은 큰 규모의 일부 교회들은 당국자들과의 마찰을 피하고자 어린이 프로그램을 
   중단했지만, 충칭 교회의 이 노년의 여성들은 그리 쉽게 겁내지 않았습니다.”






최근 중국에서는 교회 급습 사건이 매우 흔하게 발생하므로 충칭 생명의 샘 교회 급습 사건은 기삿거리도 안되는 것처럼 보인다. 단, 그 교회 성도들의 인적사항을 고려할 때는 예외이다. 충칭 생명의 샘 교회의 성도는 대부분 연로한 여성들이다.

 

한국 VOM Voice of the Martyrs Korea 현숙 폴리Hyun Sook Foley 대표는  “중국 공산당은 1949년 권력을 장악한 이후, 교회에 대하여 ‘젊은이들은 무신론으로 교육하고 나이 든 기독교인들은 죽게 내버려 두면 교회는 존재하지 못할 것이다’라는 태도를 항상 보여왔습니다. 하지만 공산당이 충칭 생명의 샘 교회와 노인이 주축이 된 다른 작은 가정교회를 대상으로 보인 행태는 그들의 태도가 바뀌고 있다는 사실을 보여줍니다. 이제는 활발하게 성장하는 젊은 대형 교회만 중국 경찰의 급습 대상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국제 언론 보도가 다른데 초점을 맞추면서, 상대적으로 이러한 중국 공산당 관리들의 전략 변화는 세상에 잘 알려지지 않았다고 지적한다. “국제 언론은 교회 폭파나 십자가 철거 같은 사건들, 이를테면 영향력이 강한 사진과 영상으로 세간의 이목을 끄는 사건들에 초점을 맞추는 경향이 있습니다. 하지만 노년의 여성들로 구성된 작은 가정교회가 급습을 당했을 때 대부분의 경우에는 아무도 그 소식을 듣지 못합니다. 노년의 여성들은 급습 영상을 휴대폰으로 촬영할 생각조차 하지 못합니다. 아무도 그 사건을 신고하지 않고, 그 사건에 관한 통계도 기록되지 않는 경우가 빈번합니다. 그러나 분명한 것은 공산당이 더 이상 연로한 기독교인을 내버려 두지도 않고, 그들이 죽어 기독교인 숫자가 감소하기를 기다리지도 않는다는 것입니다.” 

 

연로한 기독교인들은 공산당 관리들이 예전에 알고 있던 것보다 신앙에도 훨씬 더 헌신적이고, 그것을 전파하는 데도 훨씬 더 능숙하다는 사실을 공산당 관리들이 깨닫기 시작한 것 같다고 말하며 “이는 우리가 한국 VOM에서 북한 기독교인에 관하여 배운 것과 똑같습니다. 연로한 여성들이 교회의 주축입니다. 그분들은 굳셉니다. 매 맞고, 무시당하고, 속고, 인생의 모든 면에서 철저히 소외되는 것에 익숙하지만 절대 포기하지도 않습니다. 
그분들은 예수님을 위해 어떤 일이든 기쁨으로 감당하기 때문에 예수님의 강력한 도구로 사용됩니다. 현재까지 중국 당국자들은 그분들을 과소평가해왔습니다. 하지만 중국 경찰이 충칭 생명의 샘 교회와 노인이 주축이 된 다른 작은 가정교회를 급습한 사건은 중국 교회의 진정한 힘이 어디에서 오는지 중국 당국자들이 깨닫기 시작했다는 점을 보여줍니다.”          

 
충칭 생명의 샘 교회 급습 1주일 전, 지역 종교 사무국과 국가 안전부에서 나온 공산당 당국자들과 사복 경찰관들이 주일 예배 시간에 그 교회에 나타났었다고 전하며 다음과 같이 덧붙였다. “그들은 집회를 중단하라고 요구했고, 그 교회가 종교 사무국에 등록되어 있지 않다고 주장했습니다.

 
또한 당국자들은 어린이들이 예배에 참석한 것을 보고 특히 곤혹스러워했습니다. 사복 경찰 한 명은 당시 예배에 참석했던 교인 한 사람에게 ‘미성년자가 종교 시설에 출입할 수 없다는 사실을 모르는가’라고 이의를 제기했습니다. 중국 내 등록되지 않은 큰 규모의 일부 교회들은 당국자들과의 마찰을 피하고자 어린이 프로그램을 중단했지만, 충칭 교회의 이 노년의 여성들은 그리 쉽게 겁내지 않았습니다.”  

 
지난 2월 28일, 당국자들이 그 교회의 예배를 폐쇄할 때 사복 경찰이 코로나바이러스의 위험성에 대해서도 언급했다고 전하며, “중국 가정교회 성도들이 온라인으로나 오프라인으로 예배드릴 수 없다는 사실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어떤 교회 모임이든, 심지어 자택을 본거지로 한 작은 교회 모임이라도 법률 위반으로 간주됩니다. 그 교회가 등록되어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공산당은 충칭 교회를 잘 알고 있습니다. 충칭 교회가 20년 이상 모여왔기 때문입니다. 충칭 교회는 신앙의 순수성을 지키기 위해, 공산당 종교 사무국에 등록하기를 항상 거부했습니다. 2018년, 그 교회 사역자인 쳉하이롱Cheng Hairong은 ‘목사들의 공동 성명: 기독교 신앙을 위한 선언서A Joint Statement by Pastors: A Declaration for the Sake of the Christian Faith’에 서명했습니다. 소위 ‘중국 선언서’라고 하는 이 선언서는 청두Chengdu시 이른비언약교회the Early Rain Covenant Church 왕이Wang Yi 목사가 발표한 것이었습니다. 이 선언서는 가정교회 탄압과 핍박을 중단하고, 모든 중국 국민 개인의 신앙과 양심의 자유를 존중할 것을 당국자들에게 촉구했습니다.”  그 선언서가 발표된 이후, 공산당 관리들이 그 선언서에 서명한 목회자와 사역자와 장로들을 공격 목표로 삼아왔다고 말한다.    

 
지난 2월 28일, 당국자들의 급습에 대응하여 충칭 생명의 샘 교회 성도들이 긴급 기도를 요청하는 편지를 돌렸는데, 한국 VOM은 중국 교회 동역자 네트워트를 통해 그 편지를 받았다고 말하고, 그 편지에서 충칭 생명의 샘 교회 성도들은 자신들과 함께 기도에 동참할 것을 전 세계 기독교인들에게 요청했습니다.

 
“그 편지에서 그분들은 ‘주님께서는 우리 교회가 창립된 때부터 20년 넘게 지켜주셨습니다. 우리 교회 성도 대부분은 연로한 여성입니다.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용기와 지혜를 주셔서, 왕과 통치자들뿐만 아니라 이 땅의 군사들이 하나님의 이름을 증거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구금된 우리 형제들에게 하나님의 평강이 함께하기를 기도합니다’라고 말했어요”라고 한국VOM 현숙 폴리 대표는 전했습니다.   

 
한국 VOM은 그 중국 선언서를 한국어와 중국어 및 러시아어로 번역하여 한국 VOM 웹사이트 https://chinadeclaration.com에 게시했다. 현숙 폴리 대표는 다음과 같이 설명했습니다. “그것은 원래 충칭 교회 사역자 쳉하이롱을 비롯한 중국 교회 지도자 439명이 서명한 문서입니다. 지난해 우리는 그 문서에 함께 서명하여 중국 교회를 지지한다는 뜻을 중국 당국자들에게 알려주자고 전 세계 교회 지도자들에게 권면했습니다. 그리고 마침내 기독교 지도자 4,400명의 서명이 기록된 28쪽의 서명록을 서울 주재 중국 대사관에 전달했습니다. 더 이상 서명은 받지 않지만, https://chinadeclaration.com에 접속하셔서 그 선언서를 읽어보시고, 충칭 교회 사역자 쳉하이롱을 비롯한 중국 교회 지도자 439명을 위해 기도해주시기를 모든 기독교인에게 권합니다. 또한 충칭 생명의 샘 교회와 중국 전역의 담대한 노년의 성도들을 위해서도 기도해주시기 바랍니다. 중국 공산당이 그분들을 점점 더 주목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사진 설명: 중국의 노년의 기독교인들이 기도하며 성경을 읽는 모습. 한국 VOM에 따르면, 노년의 기독교인들이 경찰 급습의 목표가 되는 사례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고 한다.




배너

배너
배너

동영상



칼럼

정치/사회

더보기


동성애/차별금지법

더보기

북한인권

더보기